2012년 9월 18일 화요일

[청교도 신학]이 곧 나온단다.

오늘 헤리티지 서점에 갔드랬다. 어떤 분이 선물로 준 기프트카드 소비하기 위해서다. 10여권의 장서를 구입했다. 도서 리스트에 [청교도 신학: 삶을 위한 교리]도 있어서 벌써 나왔냐고 물었더니 소식지에 미리 올렸지만 책은 10월에 나온단다. 예상보다 일찍 일독할 수 있겠다는 급하게 얻은 기대감이 풍선에 바람 빠지듯 급속히 사라졌다. 다음은 [청교도 신학]에 대한 멀러 교수님의 추천사다.

"조엘 비키와 마크 존스의 본서는 청교도와 초기 개혁주의 신학 연구에 획기적인 사건으로 기록될 것이며, 여기에 수록된 학자들의 최근 논문들은 17세기 신학 전반에 대한 연구 결과들을 제공한다. 본서는 일차 문헌들에 대한 깊은 판독력과 이차 자료들에 대한 높은 간파력을 입증해 보인다. 이 두가지 공적은 청교도 신학에의 건강한 접근력을 제공하고, 그 신학이 기독교적 삶과 동떨어진 하나의 엄격하고 통일된 합리론적 체계라는 미신도 타파한다. 아마도 본서의 가장 일관되고 통합적인 주제는 바로 '신앙과 실천의 근본적인 결합'이다. 이는 청교도와 초기 개혁파 인물들의 교리 해설의 근간을 이루었다. [청교도 신학: 삶을 위한 교리]는 앞으로 수년동안 청교도 사상의 심층연구 단초를 제공할 것이다.”

A Puritan Theology: Doctrine for Life (R&B, 2012), edited by Joel Beeke and Mark Jones.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댓글 남겨 주셔서 감사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