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6월 16일 토요일

창조는 계시다

창조 자체가 계시의 행위요 이후에 뒤따르는 모든 계시의 시작과 원리라는 입장에 근거하여 바빙크는 동물들도 인간의 도덕과 부도덕을 상징하고 있다며 이렇게 말한다.

개는 충성의 상을, 거미는 산업의 상을, 사자는 용기의 상을, 양은 양순의 상을, 비둘기는 순결의 상, 곧 하나님을 갈구하는 영혼의 마음을 그려주고, 여우는 계교의 상을, 벌레는 빈곤의 상을, 호랑이는 잔인의 상을, 돼지는 비열의 상을, 뱀은 사악한 속임의 상을 그려주고, 인간의 형상과 가장 가까운 원숭이는 위로부터 온 영이 없는 육체적 기관의 독특성이 무엇을 뜻하고 있는지를 설명한다. 원숭이를 통해 인간은 자기 자신의 풍자를 직관하게 된단다.

그러나 인간 존재의 근원이 성경 밖에서 과학적 추론과 근거를 통해서는 증명될 수 없으며 인간 본연의 고유한 가치도 하나님의 얼굴을 바라보지 않고서는 확인되지 않는다. 세상의 사색이 지쳤을 때 겨우 내리는 결론은, 그따위 근원은 없으며 원래 세상이 영원하며 진화 혹은 변화의 꼬리를 물고 또 물어서 오늘날의 세상이 되었다는 맹랑한 공상이다. 하나님은 존재의 태양이고 모든 피조물은 그 전체가 하나님의 지나가는 섬광일 뿐이라는 사유는 세상에서 기대할 수 없는 진리이다. 주님의 선물이다.

그래서 하나님을 안다는 것은 인간의 공로가 일인치도 개입할 수 없는 전적인 은혜다. 그런 하나님을 아는데도, 그를 경외함과 감사함과 순종함도 없다면 그 불경함이 얼마나 큰 것일까? 혹 진멸되지 않고 있다면 그의 자비와 긍휼이 무궁하기 때문이란 사실만 증거하고 있다고 봄이 옳다. 창조가 하나님의 계시인 이상 세상의 어떠한 사람도 예외일 수 없는 진리라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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