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8일 토요일

테헤란 교회

한상명 님의 글입니다.

9년 전 모슬람권을 파고드는 교회의 존재를 탐탁치 않게 여기는 사람들에 의해 이 교회를 담임하고 있는 목사를 암살하였다. 그러자 살해된 전임자를 뒤이어 또 다른 목사가 새로 부임하였다. 그 목사도 살해되었다. 그러자 또 다른 목사가 취임하였다. 또 다시 잔인하게 살해되었다. 그리고 또 연이어 죽는 길인 줄 알면서 다른 목사가 또 다시 취임하였다. 물론 즉시 제거되었다. 

불과 2년 동안 6명의 목사가 암살을 당하는 가운데 이 교회는 테헤란 뿐 아니라 이란 전역에서 유명한 교회가 되었고 뭐가 있길래 목숨을 걸고 저러는가하면서 궁금하게 여긴 사람들이 모여들기 시작하여 지금은 사백여명의 알찬 신도들이 모이는 교회가 되었다고 한다. 모슬람 커뮤니티에서 종교 전향시 당하는 불이익과 핍박을 생각할 때 괄목할 만한 일이다. 현재 담임교역자 OOOO 목사는 7년전 7번째 암살대상이 되는 자리를 대 물림 받은 이후 현재에 이르고 있다.

담임교역자 자신의 사진은 찍어도 되지만 예배실황은 찍지 말아달라는 부탁을 받았다. 교인들의 안전을 염려하는 부탁이였다. 아쉽지만 부탁대로 빈 예배당의 일부만 사진으로 담게되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댓글 남겨 주셔서 감사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