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3월 4일 화요일

[로마서] 섬김

아들의 복음 안에서 내 심령으로 섬기는 하나님이 나의 증인이 되신다(롬1:9)

바울은 복음 안에서 하나님을 섬겼고 자신의 심령으로 섬겼다. 복음 이외에 다른 내용으로 섬기지를 않았다는 사실이 중요하고 가시적인 외모가 아니라 심령으로 섬겼다는 사실이 중요하다. "섬기다"는 말의 일차적인 의미는 "경배"이다. 하나님을 경배하는 것이 무엇임을 생각하게 한다. 즉 그리스도 예수의 복음을 심령으로 증거하는 것이 하나님을 경배하는 것이다.

그렇게 섬기는 하나님이 증인이 되신다는 바울의 고백도 중요하다. 자신의 인간적인 성취감과 사람들에 눈에 들켜서 확인되는 삶을 살지 않았다는 이야기다. 앞으로도 그런 삶은 지향하지 않겠다는 단언이다. 바울은 하나님이 나의 증인인 삶을 언제나 추구해 온 곳이다. 나도 그러한 삶의 태도를 마지막 호흡을 내뱉는 순간까지 고수하고 싶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댓글 남겨 주셔서 감사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