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7일 화요일

그릇된 가르침을 극복하는 방법

1. 모든 문제의 극복책 일순위는 언제나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이다. 그러나 내 느낌과 판단과 방식으로 성취되지 않는 사안이다.

2. 하나님이 우리를 먼저 사랑했고 그 하나님의 사랑은 독생자를 이 땅에 보내셔서 우리의 구원을 위한 십자가의 죽음이 확증했다. 예수님과 그의 십자가가 사랑의 핵심이다.

3. 그리스도 예수와 그의 달리신 십자가 외에는 알지도 자랑치도 않겠다는 바울은 하나님의 사랑을 가장 집요하게 파고든 사랑의 사도였다.

4. 성경 전체가 그리스도 예수를 가리키기 때문에 하나님의 사랑을 알려면 하나님의 말씀 전체를 알아야 한다. 하나님을 진정으로 사랑하는 자는 성경 전체를 사랑한다.

5. 내 느낌과 감정과 감동과 발견이 아니라 하나님이 스스로를 계시하신 성경 전체를 통하여 알려지는 하나님의 사랑이 가장 정확하고 안전하고 합당하다.

6. 말씀이 육신으로 오신 그리스도 예수로 말미암아 확증된 하나님의 사랑은 말씀으로 말미암아 그 깊이와 높이와 넓이와 길이의 가장 궁극적인 차원까지 도달한다. 말씀의 길을 벗어나면 엉뚱한 목적지에 도착하는 건 필연이다.

7. 말씀으로 말미암아 도달하는 하나님의 사랑은 다른 이단적인 무리들의 어떠한 해석이나 기적이나 감동이나 미혹보다 더욱 아름답고 향기롭기 때문에 신앙의 가장 안전한 장치이다. 이거 대단히 중요하다. 말씀만이 사랑의 궁극에 도달하는 길이다. 결코 교과서적 멘트가 아니다.

8. 지금 내가 하나님을 알고 사랑하고 동행하는 것보다 더 심오한 차원의 진리와 만족이 주어질 수 없다면 설득의 이빨이 아무리 날카롭고 강력해도 그것에 물려 말씀의 정도를 벗어나지 일은 결코 일어나지 않는다. 사랑이 깊어지면 이단의 가르침은 당연히 싫어진다.

9. 결국 성령의 검으로 승부하지 않으면 악한 무리에게 넘어간다. 자신을 지켜 악한 무리에게 넘어가지 않으면서 연약한 분들도 보호하고 돌보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말씀을 사랑하고 주야로 묵상하고 말씀이 내 안에 내가 말씀 안에 거하는 온전한 연합의 사랑에 이르러야 한다.

10. 이단은 우리에게 대단히 위협적인 존재지만 하나님의 사랑과 진리를 아는 지식의 현주소를 솔직히 돌아보고 인정하게 만드는 순기능이 없지는 않다는 의미에서 주님께서 모든 것을 아름답게 지으시되 악한 자들도 악한 날에 적당히 지으신 신적인 섭리의 일부로서 허락된 것이라고 생각한다.

11. 이단이 존재하지 않았던 시대가 없었다. 그들의 접근에 놀라지도 말고 두려움에 빠지지도 말고 하나님의 사랑과 진리에 더욱 바짝 다가가는 계기로 삼는다면 필요악일 가능성도 배제하지 못하겠다. 우리의 싸움은 이단과 싸워 이기는 것이 아니라 말씀의 사랑으로 하나님께 더욱 가까이 다가가는 싸움이다.

12. 하나님 이외에는 다른 어떤 희귀한 지식이나 천사들의 언어나 신비로운 기적이나 놀라운 체험이나 황홀경 같은 매혹적인 것에 단 한 조각의 열망이나 갈증도 가지지 말아야 한다.

13. 하나님의 사랑은 흥분이나 충동이나 선동이나 전율이나 혁신이 아니라 십자가다.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이 십자가 위에서 우리에게 보이신 모습이 하나님의 사랑이다. 다행히도 예수님의 십자가를 공연하는 사람들은 많지만 짊어지는 사람은 드물어서 분별하기 용이하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댓글 남겨 주셔서 감사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