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composition): putting together, 함께 두는 것이다.
함의(implication): folding up, folding back upon, 뒤에 포개어 두는 것이다.
정의(definition): setting bounds or limits, 한계를 설정하는 행위이다.
분류(division) 혹은 묘사(description): drawing a line around or sketching, 주변에 선을 그리는 것 혹은 간단한 윤곽을 그리는 것이다.
서술(praedicatum): the thing said, 언급되어 진 사물을 일컫는다.
주제(sub-iectum): something thrown under, 어디 아래로 던져진 어떤 것을 가리킨다.
판단(iudicium): a judicial act, a saying yes or no, 법률적인 행위를 말하고 예스나 노를 말하는 것이다.
공표(enunciatio): a speaking out, 밖으로 말하는 것이다.
서술의 행위 혹은 주장은 실상의 외적인 세계와 인간의 내적인 세계 사이의 접촉을 설정하는 행위이다. 이러한 행위로 들어가는 범주들 혹은 범위는 마음과 사물 사이의 다리가 가지는 영역을 의미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댓글 남겨 주셔서 감사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