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2월 16일 목요일

미국 청년들이 교회를 떠나는 이유

미국 청년들이 교회 떠나는 비율이 3/4이란다. 이유는?

1. 교회의 과잉보호 싫어서다
2. 경험적 신앙이 얕아서다
3. 교회의 과학 적대적인 태도 싫어서다
4. 성문제, 교회가 너무 단순하고 판단적인 태도를 취한단다
5. 타종교에 대한 기독교의 배타성이 강해서다
6. 불신자를 반기지 않는 영적 우월주의 역겹단다

이거 내 자식이 교회를 떠나는 상황과 다르지 않는 미국교회 현실이다
나는 복음을 어떻게 알고 있는가?
남녀노소 막론하고 그 복음의 능력은 제한되지 않을텐데,
내가 알고 내게 있는 그 복음은 도대체 어떤 것이길래 그럴까?
여론조사, 답주는 수단 아니다...회초리 정도로 보면 되겠다
복음의 갱신...복음다운 복음이 인간화된 현실의 회복...
절박해 보인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댓글 남겨 주셔서 감사해요~~ ^^